목차
CHAPTER 1 서문
1.1 동시성 혹은 병렬성?
1.2 병렬 아키텍처
1.3 동시성: 멀티코어를 넘어서
1.4 일곱 가지 모델
CHAPTER 2 스레드와 잠금장치
2.1 동작이 가능한 가장 단순한 코드
2.2 1일 차: 상호배제와 메모리 모델
2.3 2일 차: 내재된 잠금장치를 넘어서
2.4 3일 차: 거인의 어깨 위에서
2.5 마치며
CHAPTER 3 함수형 프로그래밍
3.1 문제가 있으면 멈추는 것이 상책이다
3.2 1일 차: 가변 상태 없이 프로그래밍하기
3.3 2일 차: 함수 병렬화
3.4 3일 차: 함수 동시성
3.5 마치며
CHAPTER 4 클로저 방식 - 아이덴티티를 상태로부터 분리하기
4.1 두 세계의 장점
4.2 1일 차: 원자와 지속 자료구조
4.3 2일 차: 에이전트와 소프트웨어 트랜잭션 메모리
4.4 3일 차: 자세히
4.5 마치며
CHAPTER 5 액터
5.1 객체보다 더욱 객체지향적인
5.2 1일 차: 메시지와 메일박스
5.3 2일 차: 에러 처리와 유연성
5.4 3일 차: 분산
5.5 마치며
CHAPTER 6 순차 프로세스 통신
6.1 의사소통이 모든 것이다
6.2 1일 차: 채널과 고 블록
6.3 2일 차: 여러 개의 채널과 IO
6.4 3일 차: 클라이언트 측면의 CSP
6.5 마치며
CHAPTER 7 데이터 병렬성
7.1 노트북 속에 감춰진 슈퍼컴퓨터
7.2 1일 차: GPGPU 프로그래밍
7.3 2일 차: 다차원과 작업그룹
7.4 3일 차: OpenCL과 OpenGL 데이터를 GPU에 놓기
7.5 마치며
CHAPTER 8 람다 아키텍처
8.1 병렬성이 빅데이터를 가능하게 만든다
8.2 1일 차: 맵리듀스
8.3 2일 차: 배치 계층
8.4 3일 차: 속도 계층
8.5 마치며
CHAPTER 9 마치며
9.1 어디로 나아가는가?
9.2 포함하지 않은 것들
9.3 여러분 차례다